• HOME
  • >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미래소비자행동 상임대표 조윤미입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지난 2010년 9월4일 창립하여 10여년 넘게 소비자운동을 해 오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시 등록 비영리민간단체, 소비자단체이며, 비영리, 비정부기구입니다 


지난해 전세계를 뒤흔든 코로나19 판데믹 사황은 우리사회의 모습을 많이 변화시켰습니다. 그중에서도 기후위기로 인한 실질적인 위협에 직면한 것, 환경과 건강이 서로 다른 이슈가 아니라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며 우리 미래세대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는 것을 온 지구시민이 뼈져리게 느낀점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이제 다가오는 미래세대는 뉴노멀이라고 부르듯이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새로운 새로운 패러다임이 사회, 경제, 정치, 시장을 변화시키는 시기가 될것입니다. 이 모든 이슈의 중심에는 소비자행동이 있습니다. 시장의 주인으로서, 경제의 주권자로서 소비자가 무엇을 중요하게 여기고 무엇을 선택하는가에 따라 사회가 변하고 시장이 변하고 정치가 변할것입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적극적인 소비자행동을 함께 조직하고 실천함으로서 지속가능사회를 향한 시민사회의 헌신과 노력의 한부분으로서 자발적이며 독립적인 조직으로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올해 6월 임시총회를 통해 상임대표와 공동대표 및 이사진을 새로 꾸리고 지난 10년의 활동을 발판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정비를 하였습니다. 전국조직을 만들기 위해 경기지부(수원시 소재), 강원지부(원주시 소재), 대전충남지부 (대전시소재), 전남지부 (담양군 소재) 경남지부(창원시 소재)를 구성하여 사무실을 내고 함께 일할 분들을 모셨습니다.  앞으로 미래소비자행동 활동에 더욱 큰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언제든지 저희 문을 두드려주십시요 감사합니다 



2021년 6월24일 

상임대표 조윤미